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세인트존스호텔은 동해바다 강문해변 바로앞에 위치해 있고, 호텔 전반적인 시설이나 객실 퀄리티에 비해 합리적인 금액에 이용할 수 있는 대형호텔입니다.
객실수는 1,091실이고 지하, 외부주차는 총 738대까지 수용가능하며, 지하1층~지상16층으로 총 2개동으로 운영중이고 부대시설을 포함하고있는 지하1층~지상6층으로 된 동까지 있습니다.
앙빵, 오!크랩,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더 그라운드 4개의 레스토랑이 운영되고있고, 인피니티풀, 대연회장 및 중소연회장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곰솔림 산책로 , 편의점의 부대시설을 갖춘 특급호텔입니다.
객실은 슈페리어, 골져스, 스위트, 펫, 키즈 총5가지로운영되고있고 생소해보이는 펫 객실은 말 그대로 반려견과 같이 투숙할수있는 객실입니다. 재밌는 부분은 반려견 전용 어메니티(스너그 하우스 및 방석, 전용수건, 배변판, 배변패드2장, 배변봉투2장, 전용샴푸)를 제공해준다는 점이네요. 또한 키즈 객실은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같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번 숙박은 '골져스 오션 더블'이고 조식,인피니티풀이용 포함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체크인시간은 16시부터가능 하였습니다. 성수기시즌이라 주차가 힘들 수도 있겠다고 생각하여 점심시간쯤 방문하였고 여유롭게 지하주차장에 주차후에 1층에 위치한 프런트데스크에 방문하여 체크인전에 주차가되는지 확인을 받고, 체크인대기 순번을 받았습니다. 요즘같은 땡볕에 주차를 하면 소중한 우리 붕붕이와 내 가족, 친구들이 힘들어 할 수도있으니 조금 부지런한게 움직여서 시원한 지하 주차장에 주차하는것을 추천 해드립니다. 얼리체크인도 안 되는데 일찍가서 뭐하냐라고 생각할 수도있지만 일찍 방문하면 정말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일찍 방문하면 좋은 장점👍
1.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할 가능성이 크다.
2. 강문해변이 바로 앞에있어 해수욕을 즐 길 수가 있다.
3. 체크인 순번을 미리 받을 수가 있기때문에시간 적약을할 수가있다.
(늦은 순번을 받는다면 16시부터 17시까지 상당히 혼잡하며, 대략 30분~1시간 시간 소요)
4. 주변에 카페 및 맛집들이 많아서 체크인 전까지 즐길 거리가 많다.
5. 미리 해수욕도 즐기고 호텔주변 놀거리를 누리다보니, 체크인 후 호텔 부대시설에만 집중할 수가있다.
하루종일 일찍 방문하기를 잘했다고 이야기를했네요.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도 혹시 놀다가 체크인시간 맞춰서 호텔 갈려고 했던 분들은 도착 목적지를 호텔로하고 일정을 호텔 주변에서하는게 어떤지 추천해드립니다.
1.호텔 이용 안내
• 체크인/아웃 시간 : 16시 / 11시
• 체크인 혼잡시간 : 16시 ~ 17시
•무료주차 : 객실당 1대(차량 추가시 1만원/대당)
•예약실 운영시간 : 평일 9시 ~ 20시, 주말 및 공휴일 9시 ~ 18시
•어메니티 : 객실 내 어메니티는 친환경 다회용 제품으로 제공, 일회용품은 자판기로 구입가능
2. 객실안내
바다에서 신나게 놀고 호텔주변 인기 카페와 맛집을 방문하고 15시경 체크인을 할 수있다고 연락이 옵니다.
호텔근방이라 연락을 받고 바로 호텔에서 체크인 수속을 진행 할 수있었습니다😀
객실에 들어오니 전신거울이있어서 사진찍기에도 좋고, 오늘의 내 페션을 보며 심취 할 수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테라스는 표준사이즈의 크기이고 수영복 말리기에 안성맞춤이며, 테라스에서 바라다보는 뷰는 정말 예벘습니다.
해양스포츠를 즐기는 분들도 보이고 멍하게 아름다운 망망대해 동해 바다를 쳐다보니 시간이 훌쩍 가더라구요.
집에서 싸온 옷가지와 밖에서 사온 먹거리들을 채워줄 옷장(옷걸이)와 선반들, 냉장고가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있었고, 귀중품 보관할 수있는 호텔객실용 금고도 위치해 있었습니다. 벽걸이 T.V위치도 테이블과 침대 앞에있어서 밤에 잠깐 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옷장에 걸려있는 가운은 수영장갈때 입기에 딱 좋았습니다.
침대 침구류가 흰색 린낸으로 되어있는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관리도 잘 되어있었고 메트리스는 소프트한 느낌으로 편안하였고, 베개는 하나는 소프트하고 하나는 하드한것으로 준비가 잘 되어있었습니다. 침대에 누워서 바로옆에 보이는 에메랄드빛 동해 바다를 보니 휴가온 느낌이 물씬 나더라구요. 하단 오른쪽 사진은 '두왓'으로 불리는 스마트패드였습니다.
컨시어지업무부터, 어메니티, 객실정비, 룸서비스등 요청까지 가능했고, 익스프레스 체크아웃 기능까지있어서 정말 편했습니다. 체크아웃신청 선택 후 객실키만 반납하면 되는 절차였습니다.
특급호텔이라고 예약후 객실에 들어가서 제일 먼저 보는 것중 하나가 욕실인데요, 고급스럽게 인테리어가 되어있어도 관리가 되지않아 냄새가 나거나 물때가있으면 정말 기분이 상하기도합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물때없고 거울 변기 모두 잘 관리가 되어있었습니다. 당연히 냄새도 없었고 욕실 어메니티도 대용량으로 잘 제공되고있었습니다.
3.호텔 수영장 안내
호텔메인 동에 위치한 오션타워 인피니티풀과 부속 건물인 파인타워 인피니티풀(파인풀)중 하나만 이용가능했고 한번 이용하면 재출입은 불가능한 시스템이었습니다. 이번에 이용하게 된 수영장은 오션타워 인피니티풀입니다.
사진찍고 수영하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았네요. 아이가 놀수있는 수심부터 성인이 놀기에도 좋은 수심까지 인피니티풀이다보니 사진찍기에도 너무 예쁩니다. 수영장 입구에서 수건은 빌려주지만 장당 1,000원을 받고있으니, 객실에서 꼭 수건을 챙겨가면 좋습니다. 그리고 세인트존스호텔 수영장에서는 버블타임이있는데 바람이 웬만큼만 불어도 운영은 안 되니 잘 참고하셔야 합니다. 방문시에는 버블운영을 하지않았습니다.
시간은 오션풀기준 09:00/17:00/24:00/22:00이고, 파인풀기준 9:00/17:00/19:00입니다.
오션타워 인피니티풀(오션풀)
파인타워 인피니티풀(파인풀)
4. 호텔조식
아침을 잘 안 먹지만 호텔조식은 못 참죠. 규모는 엄청 크지도 작지도 않은 식당이었습니다.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내부사진은 찍지않고 간판만 올리겠습니다.
•식당이름 : 오!크랩
•식당위치 : 본관 오션타워 3층
•조식이용시간 : 1부 7시 ~ 8시30분, 2부 8시30분 ~ 10시
•조식금액 : 중학생이상 대인 40,000원(선구매 32,000원), 소인 24,000원, 미취학아동 유아 무료
갑자기 떠난 강릉여행이었는데 숙소가 다한 느낌의 여행이었습니다. 주변에 해수욕장, 예쁜카페, 유명한 맛집들이 가득한 세인트존스 호텔, 다음번 강릉여행에도 재방문할만 하네요.😉
세인트 존스 호텔 강릉
숙박 인피니티풀 조식
ⓒ생활정보J
Copyright ⓒ todghkfwjdqhj(=생활정보J). All rights reserved.
생활정보J 블로그의 모든 게시물 저작권은 생활정보J에게 있으며, 무단 복사, 도용, 재가공 시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