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의 자동 광고는 사이트에 설정된 후 자동으로 배치되고 최적화되므로 광고를 수동으로 배치하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양한 장점과 구글 애드센스의 설정 방법을 안내합니다.
구글애드센스 자동 광고 장점과 설정 방법
자동 광고는 콘텐츠를 활용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간편하고 혁신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자동 광고를 사용하는 경우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하나의 코드를 삽입하면 됩니다. 이후 자동 광고가 사이트를 검색하여 실적이 좋고 잠재적으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순간에 자동으로 광고를 게재합니다.
구글에서 자동으로 최적의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면 좋은 장점
자동 광고 장점과 작동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자동 광고 장점
- 잠재적으로 수익을 증대합니다. 자동 광고는 페이지를 분석하고 레이아웃, 콘텐츠 및 기존 Google 광고를 기반으로 새로운 광고 게재위치를 찾습니다.
- 사용하기 쉽습니다. 하나의 광고 코드를 삽입하기만 하면 시작됩니다. 코드를 삽입하면 자동 광고가 사이트 및 광고 설정의 모든 변경사항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 사이트에 맞게 광고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 광고 설정을 사용하면 내 사이트에서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친화적입니다. 자동 광고가 모든 화면 크기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앵커 광고 및 모바일 전면 광고 같은 모바일 전용 형식도 포함됩니다.
구글애드센스 자동 광고 작동 원리
자동 광고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구글의 스마트 기술을 사용합니다.
- 페이지 구조를 이해합니다.
- 페이지에서 기존 구글 광고를 검색합니다. (다른 광고 네트워크의 광고는 감지할 수 없습니다.)
- 페이지 레이아웃, 페이지의 콘텐츠 분량, 기존 Google 광고와 같은 다양한 요소를 기반으로 새 광고를 자동으로 게재합니다. 경우에 따라 자동 광고가 광고 네트워크 출처에 관계없이 두 개의 광고를 나란히 게재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방법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은 다음과 같이 해주세요.
-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 광고를 클릭합니다.
- 내 사이트가 모두 나와 있는 표에서 사이트 옆의 수정을 클릭합니다. 사이트가 광고 설정 미리보기에서 열립니다.
⁕ TIP: 자동 광고가 실제로 게재되기 전에 미리보기를 통해 여러 광고 설정을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 '광고 설정'에서 자동 광고를 사용 설정합니다.
- (선택사항) 오버레이 형식을 클릭하여 특정 오버레이 형식을 사용 중지합니다.
- (선택사항)인페이지 형식을 클릭하여 다음 작업을 실행합니다.
• 특정 인페이지 형식을 사용 중지합니다.
• 인페이지 광고의 자동 광고 수를 선택합니다.
• 구글에서 기존 광고 단위를 최적화하지 않도록 하려면 기존 광고 옵션을 사용 중지합니다. - (선택사항) 제외된 영역을 클릭하여 페이지의 영역에 인페이지 자동 광고가 게재되지 않도록 합니다.
- (선택사항) 페이지 제외를 클릭하여 특정 페이지에 자동 광고가 게재되지 않게 합니다.
⁕ 참고: 실험을 실행하려면 페이지 제외를 추가하지 마세요. 실험에서는 페이지 제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실험이 종료된 후 페이지 제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에 적용을 클릭합니다.
- 저장 옵션을 선택합니다.
• 지금 적용 다음 저장을 클릭하여 사이트에 자동 광고 설정을 즉시 적용합니다.
• 또는 실험 우선 실행 다음 실험 실행을 클릭하여 자동 광고 설정을 테스트합니다.
애드센스에서는 90일 동안 사이트 트래픽의 50%를 실험합니다. 충분한 데이터가 수집되면 실험이 완료됩니다. 자동 광고 실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구글애드센스 자동 광고는 웹사이트 내용과 사용자 관심사를 고려하여 자동으로 광고를 표시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설정 방법을 참고하여 수익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