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전도체 테마로 인해 주식 주가가 급등한 기업중에 몇몇 대주주들이 지분을 매각했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주가가 기대한 목표치 만큼 도달 했을때 현금 화 하는 것이 현행상 불법은 아니지만, 지분을 전부 매도했거나 상당 량을 매도 했을때는 도의적으로 주주들에게 예의가 아닌데요. 이번 일이 뉴스에 발표 되고 당장 향후 주가의 향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초전도체 대주주 장내 매도 종목은
• 향후 주가의 흐름은
• 대응은 어떻게 해야하나
1. 초전도체 대주주 장내 매도 종목은
- 서남 : 전량 225만주 매도 확인. 국내 투자기관 전환사채 108만 6955 주식으로 전환 신청 확인.
- 신성델타테크 : 보유 주식 1.69% 46만 5387주 매도 확인.
- 덕성 : 5만 3600주(대주주 친인척 매도 확인)
2. 향후 주가의 흐름은
당장 내일 주식 시장에서 최근 상한가를 기록한 서남이 좋은 성적을 낼 수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2대주주가 현재 최대주주로 올라왔고 기존 대주주와의 어떠한 매매거래가 없었다는 발표가있었는데요.
- 이 말이 사실이다고 과정을 한다면, 어쩌면 최근 주가가 긴 시간 동안 고점일 수도 있는데 현재 주가를 계속 보유 하고있기에는 개인투자자 입장에서는 이해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 만약 위 내용이 사실이 아닌 숨겨진 거래가 있었을 경우에는 새로운 최대주주가 주식 수를 늘리면서 주가 안정에 기여 할 수도 있습니다.
- 신성델타테크와 덕성 두 종목은 보유량의 일부분 매도 한 부분이라서 조심스러운 부분이 많습니다. 첫번째로는 서남 주식이 내일 급락을 한다면 신성델타테크와 덕성 역시 힘을 못 쓸 것으로 보이고 서남의 주식이 소폭 하락으로 행보 한다면 오히려 상승하는 분위기로 갈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3. 대응은 어떻게 해야하나
장 시작 전 시간외 거래 부터 호가창을 잘 확인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내일 분위기는 필연적으로 하락이 나올 것 같은데 혹시 상승으로 진행 된다면, 장이 시작하고 빠른 시간내에 큰 폭으로 하락 할 가능성이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 1번과는 반대로 하락으로 진행한다면, 하락이 예상되는 종목이기때문에 빠지는 물량을 잘 확인 해야 합니다. 5%내외 하락으로 시작하고 30~40분 동안 5%내외 하락에서 계속 행보한다면 다시 상승으로 갈 가능성이 큽니다.
- 예상대로 크게 하락으로 시작한다면, 기존주주라면 '작전상 후퇴'라고 생각하고 일단 매도하는게 좋고, 소유하지 않은 분은 당연히 매수를 하면 안 됩니다.
- 서남 새로운 최대주주가 주가 안정화에 기여 목적으로 주식을 대량 매수한다면, 가장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만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정오를 기점으로 큰폭의 하락이 없거나 소폭 상승한 상태에서 행방을 한다면 급상승 할 수도 있습니다.
초전도체 대주주들의 장내 매도 뉴스를 접하고, 그들도 수익을 내기 위한 한명의 투자자이기때문에 당연히 이해 할 수있는 부분입니다. 다만 이러한 소식도 알지 못하고 투자한 개인 투자자들의 손해를 알면서도 진행 했다는 점은 안타깝게 생각을 합니다. 금융위원회는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고자 '내부자거래 사전공시제도' 도입방을 발표하였고 현재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 통과 후 법제사법위원회에 계류된 상황이라고 전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