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매진 상황에서 입석 자리 예매에 도움이 되는 꿀팁과 함께,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추천 좌석을 안내합니다. 매진 상황에서도 효과적인 예매 전략과 안락한 좌석 선택을 통해 즐거운 여행을 계획하세요. KTX 이용 시 유용한 정보와 함께 여행을 떠나기 전에 확인해야 할 핵심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KTX 매진 시 입석 자리 예매 꿀팁과 추천 좌석 안내
KTX 예매 시 매진 상황은 여행 계획에 난관일 수 있습니다. 특히 입석 이용이 필요할 때 더욱 난감할 텐데요. 입석 예매 꿀팁과 함께 KTX에서 편안한 여행을 위한 좌석 선택을 안내합니다. 매진 시에도 편리한 이용을 위한 전략과 함께, KTX 여행을 더 즐겁게 즐기는 방법과 여행 계획을 세우기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내용들을 담아 KTX 이용에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합니다.
KTX 매진일 때 입석 예매 꿀팁
KTX 매진 시, 가장 선행되어야 하는 일은 PC를 통한 좌석 잔여 현황 확인입니다. 이유는 코레일의 모바일 앱과 PC 홈페이지 간 좌석 정보가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잔여석 확인은 기차역 현장에서 발권이 이루어지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해야 합니다.
아래는 KTX 입석 예매 꿀팁이니 잘 참고해 주세요.
KTX 매진일 때 입석 예매 꿀팁
1. 기차역 창구이용: 매진이어도 역에서는 입석을 일정량 판매 하고 있습니다.
2. 구간연장 요청: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좌석이 없을 경우, 최소 출발지에서 다음 정거하는 기차역까지의 좌석이 남아있다면 구간연장 요청을 통해 목적지까지 입석으로 갈 수가 있습니다. 예매하고 탑승 후, 승무원에게 구간연장 요청을 하면 예매한 구간 이후의 구간만큼의 입석 요금을 추가 지불하면 됩니다.
※ 사전에 예매한 구간의 역까지 도착하기 전까지 승무원에게 구간요청을 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무임승차로 간주됩니다.
3. KTX 내에서 결제: KTX이용을 꼭 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탑승 시 승무원에게 사전 신고하여야 합니다. 기존 운임비용에서 운임비의 50%를 더 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 부산 구간 59,800원일 경우 59,800원 + 29,900원을 해서 총 89,7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미리 신고하지 않을 경우 기존 운임의 30배를 벌금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 승무원에게 신고를 해야 하는데 만나지 못했다면 각 통로에 위치한 호출버튼을 눌러서 사전 신고해야 합니다.
KTX 입석 이용 시 주의사항
- KTX 입석은 좌석을 지정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예매된 구간의 좌석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 KTX 입석 이용자들은 객차와 객차 사이 간이석 및 통로에 위치해야 하며, 다른 고객의 이동에 불편을 주진 않아야 합니다.
- 열차 내 승무원이 승차권 확인을 요청할 경우 올바른 열차이용을 위해 협조하여 티켓 확인을 해야 합니다.
- 기차역에서 발권한 지류형 승차권은 반드시 소지해야 하고 분실할 경우 여객운송약관 제15조 1항에 의거, 좌석번호를 지정하지 않은 승차권으로 재발매, 변경, 반환이 불가합니다.
KTX 좌석 추천
편안한 KTX이용을 위해 어떤 좌석으로 예매해야 하는지 좌석 추천을 해 드리겠습니다. KTX 이용을 편안하게 즐기기 위해, 여러 가지 좌석을 추천해 드립니다. 콘센트가 있는 좌석부터 단체여행객을 위한 특별 좌석, 그리고 여행 동안 햇빛을 피할 수 있는 좌석까지 다양한 옵션을 소개합니다. 여러분의 취향과 편안한 여행을 위해 최적의 좌석을 찾아보세요.
KTX 매진 상황에서도 입석 예매 꿀팁과 추천 좌석 안내로 편안한 여행을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여러분의 여정이 더욱 즐거운 추억으로 남기를 기대하고 함께하는 모든 순간이 특별한 추억으로 기억되길 바라며, 안전한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