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에서 결제를 시도하다 보면 다양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는 다양하지만, 결제가 실패하여 구매를 할 수 없는 경우는 매우 불편합니다. 이 글에서는 구글플레이 결제 오류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계정의 결제 문제 해결하기
구글플레이에서 콘테츠 구매 시 결제가 거부되거나 처리되지 않으면 아래 단계를 시도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결제 정보 확인하기
결제 프로필이 비활성화 상태일 수 있습니다. 프로필을 다시 활성화 하려면 결제 정보를 제출하세요.
- 구글플레이에 로그인합니다.
- 상단에서 알림 종 모양 알림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 경고 알림이 표시되면 결제 정보를 입력하고 팀에서 답변을 보낼 때까지 기다립니다.
1~3번까지 후에 이메일에서 검토 결과를 확인합니다.
다른 결제 수단으로 결제해 보기
- 구글플레이 사이트로 이동한 다음 구매하려는 항목을 다시 엽니다.
- 가격을 클릭합니다.
- 결제 수단 옆의 아래쪽 화살표 ∨를 클릭합니다.
- 다른 결제 수단을 선택하거나 새 결제 수단을 추가합니다.
- 화면에 표시되는 안내에 따라 구매를 완료합니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오류 해결하기
다음 오류 메시지 중 한 가지가 표시되는 경우 신용/체크카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결제를 처리할 수 없음: 카드 잔액 부족'
- '거래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다른 결제 방법을 사용하세요.'
- '거래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 '거래를 완료할 수 없음: 카드가 만료됨'
- '카드 정보를 수정하거나 다른 카드를 사용해 보세요.'
이러한 오류를 해결하려면 다음 단계를 시도해 보세요.
- 구글플레이에서 카드 정보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
신용카드가 만료되거나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이전 주소여서 결제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드 정보는 구글플레이에서 다음과 같이 업데이트해 주세요.
만료된 카드 삭제 또는 업데이트
- 컴퓨터에서 구글 계정으로 https://payments.google.com에 로그인합니다.
- 구매에 사용하려는 결제 수단을 찾습니다.
- 표시된 결제 수단의 만료일을 확인합니다.
- 만료된 결제 수단을 삭제하거나 업데이트합니다.
우편번호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
신용카드가 다른 주소에 등록되어 있으면 이로 인해 결제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우편번호가 현재 주소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세요.
- 컴퓨터에서 구글 계정으로 https://payments.google.com에 로그인합니다.
- 결제 수단을 클릭합니다.
- 구매에 사용하려는 결제 수단을 찾습니다.
- 수정을 클릭합니다.
- 표시된 우편번호가 카드에 등록된 청구서 수신 주소의 우편번호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 필요한 경우 우편번호를 업데이트합니다.
- 은행이나 카드 발급기관에 문의
카드에 특정 제한사항이 있어서 거래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기관에 거래에 관해 문의하여 기관에서 거부 사유를 알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기타 결제 수단 관련 오류 해결하기(이동통신사 직접 결제, 온라인 뱅킹, 구글플레이 잔액, 기프트 카드 등)
- '계정 문제로 인해 결제가 거부되었습니다'라고 표시되는 경우
이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일 수 있습니다.
- 결제 프로필에서 의심스러운 거래가 파악됨
- 계정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추가 정보가 필요함
- EU 법률 준수를 위해 추가 정보가 필요함(유럽 연합 회원국 고객만 해당)
문제 해결 방법
- 컴퓨터에서 구글 계정으로 https://payments.google.com에 로그인합니다.
- 결제 센터에서 오류나 요청에 대한 조치를 취합니다. 구글 계정으로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본인 인증을 해야 할 수 있습니다.
- 이름, 주소, 결제 정보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 이동통신사 직접 결제를 이용하려는 경우(모바일 서비스 제공업체 결제 이용)
이동통신사 직접 결제를 이용하려고 할 때 문제가 발생하면 다음을 시도해 보세요.
- 직접 또는 Wi-Fi를 통해 이동통신사 네트워크에 연결했는지 확인하세요.
- 결제 수단으로 이동통신사 직접 결제를 추가했는지 확인하세요.
- 현지 통화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문제가 지속되면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여 도움을 요청하세요.
- 구매시 '거래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다양한 상황에서 이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다음 추천 조치를 취하여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 오류 메시지 다음에 추가 정보의 제출을 안내하는 내용이 표시되면 안내를 따릅니다. 다른 조치로 문제를 해결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 결제 수단의 청구서 수신 주소가 GPay 설정의 주소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일치하지 않으면 구글플레이에서 주소를 업데이트하고 거래를 다시 시도해 보세요.
- 다시 시도하고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여 거래를 완료합니다.
- 다시 시도하고 기기에 가장 적합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합니다. 데스크톱이나 컴퓨터의 경우 구글 제품 웹사이트에서 거래합니다. 휴대기기의 경우 가능하다면 제품의 모바일 앱을 사용합니다.
- 오류가 발생했을 때 비회원 결제를 사용한 경우 다음 조치를 취합니다. 기존 구글 계정에 로그인한 후 다시 주문합니다. 아직 구글 계정이 없다면 새 구글 계정을 만듭니다.
- 카드가 비활성화되어 'payments.google.com에서 인증'하라고 표시됨
카드가 분실된 것으로 신고되었습니다. 카드를 다시 사용하려면 먼저 카드를 인증해야 합니다.
- payments.google.com으로 이동하여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여러 계정이 있는 경우 비활성화된 카드가 등록되어 있는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 결제 수단을 클릭합니다.
- '인증 필요'라고 표시된 카드 옆에 있는 인증 > 청구 카드를 클릭합니다.
- 2일 이내로 카드 명세서에 8자리 코드와 함께 'GOOGLE TEST'라는 임시 청구 내역이 표시됩니다.
- 인증을 완료하려면 payments.google.com으로 이동하여 8자리 코드를 입력합니다.
결제 수단을 다시 인증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확인하려는 카드를 확인합니다.
- 카드 인증을 시도한 지 얼마나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2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 최대 2일을 기다립니다.
• 2일이 지난 경우: 카드 명세서를 확인. 'GOOGLE TEST'라는 구글의 임시 청구 내역이 8자리 코드와 함께 표시됩니다.
구글플레이 결제 오류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안내드렸습니다. 위의 방법을 참고하여 오류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해결 방법을 시도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플레이 결제 오류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류가 발생하면 먼저 오류 메시지를 확인하여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