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게임즈에서 데이터를 복원하고 기타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구글플레이 게임즈 데이터 복원 및 기타 오류 해결법
일부 게임에서는 구글플레이 게임즈 모바일 앱에 로그인하면 진행 상황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게임이 자동저장되면 게임 데이터를 동기화하고 중단한 부분부터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새 안드로이드 휴대전화를 구매하여 게임 진행 상황을 복원하려면 이전에 사용한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구글플레이 게임즈 모바일 앱에서 게임 진행 사항 복원하기
게임 진행 상황이 누락된 경우, 다음 단계에 따라 게임에서 구글플레이 게임즈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지, 올바른 계정에 로그인했는지 다음 단계를 시도해 보세요.
- 안드로이드 휴대전화 또는 태블릿에서 Play 스토어 앱을 엽니다.
- 게임을 검색하고 게임 세부정보 페이지를 엽니다.
- 미리보기 이미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기를 탭 합니다. 하단에 'Google Play 게임즈 모바일 앱 사용'이라고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구글플레이 게임즈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게임인 경우 게임을 열고 '업적' 또는 '리더보드' 화면을 찾습니다. '업적'이나 '리더보드'를 찾을 수 없다면 아래 단계에 따라 저장용량을 비우세요. 3단계에서 구글플레이 게임즈 모바일 앱 대신 해당 게임을 선택해야 합니다.
- 사용 중인 계정을 확인하려면 '업적' 또는 '리더보드' 화면 상단에서 프로필 이미지를 탭 합니다.
- 계정이 이전에 사용하던 계정과 일치하지 않으면 뒤로 돌아가 더 보기를 클릭해서 로그아웃을 탭 합니다.
- 게임을 다시 열고 올바른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게임 진행 상황이 사라지지 않게 하는 방법
- 안드로이드 휴대전화 또는 태블릿에서 구글플레이 게임즈 모바일 앱을 엽니다.
- 상단에서 더 보기 클릭한 다음 설정을 탭 합니다.
- 게이머 ID에서 로그인된 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계정 정보가 잘못된 경우 : 이메일 주소를 탭 한 후 올바른 계정을 선택합니다. ‘지원되는 게임에 자동 로그인’을 사용 설정합니다. 새로운 게임에 로그인할 때 이 계정이 사용됩니다.
구글플레이 인스턴트 문제 해결하기
구글플레 인스턴트용으로 설계된 게임에는 ‘인스턴트 플레이’ 또는 ‘플레이해 보기’ 버튼이 있어서 설치하지 않고도 게임을 바로 열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앱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사용 중지했다가 다시 시작해 보세요
- 구글 인스턴트 사용 또는 사용 중지 방법
기기에서 인스턴트 앱이나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여는 방법을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웹 링크 업그레이드'를 사용 설정한 후 특정 링크를 클릭하면 인스턴트 앱이 열려 앱을 정식으로 설치하지 않고도 앱의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사용 중지되어 있으면 링크는 웹사이트로 연결됩니다.
- 구글플레이 앱을 엽니다.
- 오른쪽 상단에서 프로필 아이콘을 탭 합니다.
- 설정 > 일반 > 구글플레이 인스턴트를 탭 합니다.
- 웹 링크 업그레이드를 사용 설정 또는 중지합니다.
기타 구글 게임즈 모바일 앱 오류 해결하기
- 기기의 '설정' 앱을 엽니다.
- 앱 및 알림 > 모든 앱 보기를 탭 합니다.
- 아래로 스크롤하여 구글플레이 게임즈 모바일 앱을 탭 합니다.
- 저장용량 > 저장용량 비우기를 탭 합니다.
- Play 게임즈 앱을 다시 엽니다.
문제가 계속 발생하는 경우
- Wi-Fi 또는 모바일 데이터 연결 확인하세요.
- 저장용량 확인하세요. 기기의 저장공간이 부족하면 기기에서 앱 다운로드 및 설치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시스템 업데이트 확인하세요.
- 구글플레이 스토어 종료 후 다시 열어보세요.
- 기기를 껐다가 다시 시작해 주세요.
구글플레이 게임즈에서 데이트 복원 및 기타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방법을 시도해 보시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구글플레이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